안녕하세요. 오늘은 정부24에서 주민등록초본을 발급한 후 다른 사람에게 보내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 다른 사람이 직접 주민등록초본을 출력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입니다. 먼저 정부24 주민등록초본 발급 페이지에 접속합니다.
신청하기를 누릅니다.
공동 인증서로 로그인합니다.
[온라인발급(제3자제출)]을 클릭합니다.
수신인의 아이디, 성명, 연락처를 입력하신 후 [확인]을 클릭합니다. (로피드법률사무소로 보내주실 때에는 수신인 아이디 donaufisch, 수신인 성명 하희봉, 수신인 연락처 010-6277-1417로 보내주시면 됩니다)
확인을 누르면 수신인 성명이 뜨는데 이때 창을 닫지 말고 [등록]을 눌러야 합니다.
창이 닫힌 후 [민원신청하기]를 클릭하면 주민등록초본이 원하는 사람에게 전송됩니다.
답글 남기기